건축 비즈니스 플랫폼 | 아키마켓
본문 시작
Characteristics
Description
<해외건축사례>
2011년 디자인 스튜디오 07BEAC를 시작한 조 치카모리는 "처음부터 새로 지은 주택을 설계한 경험이었다"고 말한다.
이 프로젝트는 자연과 강한 유대감을 가진 세 아이를 둔 젊은 부부인 친구를 위해 건설되었다.
교토의 집은 그 한가운데에서 자라고 있는 정수리 나무와의 연결을 계속하고 있다.
뒷마당 정원에 비해 집이 너무 작기 때문에 치카모리는 나무 주위에 안뜰을 지으면서 자연적인 건축을 생각하였다.
비록 그 집이 일본의 전형적인 집은 아니지만, 전통적인 일본 미학을 고수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일본 문화와 역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토종 편백나무인 히노키를 사용함으로써 이루어졌다. 내부는 숲 속에 덮여 있다.
치카모리가 직면한 또 다른 도전은 나무에 필요한 햇빛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작은 집이 다른 집들과 함께 동, 서, 남으로 둘러싸여 있는 가운데, 유일한 선택은 큰 천장등을 배선 지붕에 추가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집의 나머지 부분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된다.
집안에 나무를 두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특별한 나무를 선택해야 했다.
그는 "처음에는 낙관적이었지만 나무를 심는 것은 도전이었다. 나무가 필요로 하는 조건과 인간이 필요로 하는 조건들은 거의 정반대라고 치카모리는 말한다."라고 그는 말한다.
나무는 식사를 하고 놀 시간을 공원의 소풍처럼 느끼게 한다. 치카모리는 "나무는 또다른 가족인 것처럼 가정과 집의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한다.
*출처 : studio 07BEAC
#주거건축 #주거인테리어 #해외건축 #해외건축사례 #히노끼 #목조인테리어 #일본주거건축 #일본건축
57STUDIO Design A Concrete House Around A Central Courtyard
2020.09.04
This new house in Hawaii is designed to take advantage of the cool sea breezes
2020.09.04
Transform and Rethink
2020.09.04
Coloured boxes and plants cover the latest Sugamo Shinkin Bank by Emmanuelle Moureaux
2020.09.04
Rumah Srengseng
2020.09.04
Vinyasa House
202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