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주)아키마켓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www.archimarket.co.kr 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기업 또는 개인이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 아이디" 또는 "회원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 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제작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건축에 관한 모든 정보를 의미하며, 부호, 문자, 음성, 이미지 또는 동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archimarket.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게시하거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전자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하 “이용 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 신청(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당시 웹 상의 "동의함"에 체크 후 회원 인증 과정을 완료 시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 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웹 상의 안내 및 전자 메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④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협력, 중개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제3자 회사의 의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 상세 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 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전자메일 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 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이용 고객의 회원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8조 (서비스의 이용 및 내용)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사이트에 아이디로 접속한 후 별도의 접속 절차 없이 자유롭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트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정기 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의 공지 또는 회원들에 대한 전자메일 통지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자체 제작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⑤ 회원은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9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 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 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적 사양 변경 및 불가피한 사정,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하게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회원이 수신 동의한 경우, 전자메일, SMS(Short Message Service),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전자메일 및 SMS, MMS를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5년 이상 보존합니다.
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 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 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 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를 해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영상,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답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위반을 포함한 모든 민사 및 형사 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게재 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휴된 업체, 또는 콘텐츠의 경우에 있어 계약 조건에 따라 게시물에 대한 별도의 관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고, 그 게시물의 양과 정도에 따라 서비스 중지 또는 강제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혹은 허가 받지 않은 업체의 홍보나 광고성 글을 올리는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사이트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9.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게시물인 경우
10. 허위 사실 혹은 광고성 글을 게시하거나 답글 또는 댓글을 다는 경우
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 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 복제,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 중지/자료 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 해지나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4.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5. 불법 콘텐츠인 경우
6. 부당한 방법으로 평점을 조작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를 초래하는 경우
7. 회사의 동의나 허락, 승인 없이 홍보성 게시 글이나 광고를 게시하는 경우
8. 규정한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9.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경우
10.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11.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 가입을 하였을 경우
④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 일까지 이용 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 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고, 이용 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 분을 1건 기준 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 금액을 공제 후 환급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휴면 아이디)
① 회원이 12개월 (365일)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해 등록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 정지 30일 전 전자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 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 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전자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 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 확인을 거쳐 휴면 상태 해지 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손해 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 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⑫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⑬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⑭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0조 (이용 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①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합니다.
②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③ 회사는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합니다.
제21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고지합니다.
제22조 (신용 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회사가 회원 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 기관 또는 업체 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3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통신 심의 관련법 등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